GD, 11년만의 정규에 굿데이 음원까지 증명
작성자 정보
-
중간관리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80,363 조회
- 목록
본문
지드래곤은 11년 만에 발매한 정규앨범에 이어 MBC 예능 프로그램 '굿데이'를 통해 발매한 음원으로도 '음원 강자'임을 재차 입증하며 여전히 굳건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지드래곤은 지난 24일 국내 톱 스타들이 좋은 취지로 참여한 '굿데이' 프로젝트 '굿데이 2025 (텔레파시+달빛 창가에서)' 음원을 발매했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지드래곤을 중심으로 황정민, 데프콘, 홍진경, 정형돈, 조세호, 기안84, 안성재, 태양, 정해인, 황광희, 임시완, 이수혁, 대성, 코드 쿤스트, CL, 김고은, 데이식스, 부석순, 에스파 등 한 자리에서 보기 힘든 스타들이 총출동해 화제를 모았다.
'굿데이 2025 (텔레파시+달빛 창가에서)'는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인 멜론에서 핫100 3위로 시작해 1위로 올라섰으며 톱100은 최고 6위를 기록했고, 바이브에서도 국내 급상승 1위를 기록했다. 지니 및 벅스에서도 각각 2위와 4위까지 올라서는 등 전체 차트에서 모두 10위권 내 안착했다. 28일 오후 5시 기준 멜론 핫100 6위에 오르며 지드래곤 파워를 실감케 하고 있다.
이번 음원은 지드래곤의 프로듀싱 능력이 빛을 발했다는 평가도 나온다. 지드래곤은 도시아이들의 ‘텔레파시’와 '달빛 창가에서'를 선곡해, 2025년 버전으로 리메이크 했으며, 각 스타들의 목소리를 조합해 세대를 아우르는 곡을 탄생시켰다.
이에 더해 '굿데이 2025 (텔레파시+달빛 창가에서)' 뮤직비디오까지 공개했다. 뮤직비디오에는 스타들이 노래를 부르는 장면이 나오는 것은 물론, 많은 배우들이 프로젝트에 참여한 만큼, 남다른 아우라를 뽐내는 모습도 담겼다. 이 뮤직비디오 역시 공개 약 4일 만에 160만 뷰를 돌파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